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경산 자인중, 등교길 SBS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산=국제뉴스) 윤승원 기자 = 자인중학교는 등굣길에 교직원, 경찰, 학부모,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지역 사회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한 것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이날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아 학교, 지역 사회, 경찰이 함께 학교 폭력 문제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학교 폭력 근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호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등굣길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학교 폭력 신고 전단 등을 배부하면서 신학기 초 학교 폭력 근절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교장선생님과 교직원들은 올 해 우리 학교 모토인 SBS(Smile, Bow, Service)를 평상시 수업 시나 학교에서 마주칠 때마다 선생님은 '사랑합니다', 학생은 '존경합니다'라고 웃으면서 인사하는데 이 날도 교정에 들어서는 학생들에게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학생들의 옷매무새를 고쳐주거나 격려하면서 서로 간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성호 교장은 "학교 폭력은 사소한 다툼에서 시작되어 문제가 발생하지만 학생들이 아직도 그 심각성을 모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학교 폭력이 근절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학교 폭력 예방 지도 및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