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경기 광주시, 시 승격 16주년 기념콘서트 "친환경 명품도시로 거듭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광주시, 시 승격 16주년 기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아시아투데이 배문태 기자 = 경기 광주시는 21일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조억동 시장, 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이문섭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승격 16주년 기념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01년 3월 21일 군에서 시로 승격을 기념하고 국제안전도시로 거듭나는 광주시를 축하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 승격 기념보고가 이어 졌으며, 축하공연으로 광주시 오페라단의 성악 축가와 파발극회의 ‘행복한 광주’를 주제로 한 뮤지컬 갈라쇼, 초청 가수 박강성, 우연이 등이 출연해 뜨겁게 무대를 달구며 기념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했다.

조억동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뜻 깊은 오늘 35만 광주시민들과 함께한 축제의 장”이라며 “오늘을 계기로 시민과 함께 더 나은 미래, 발전된 ‘친환경 명품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재난, 범죄, 폭력, 교통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체계적인 안전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이며 능동적인 안전증진 기반을 갖춘 도시를 만들기 위한 2018년 5월 ‘WHO 국제안전도시 선포’를 목표로 각종 제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