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이폰 8, 물방울 디자인? 커브드 디스플레이? '의견 분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아이폰 8, 다양한 루머. 아이폰 8의 디스플레이와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돌고 있다. 사진은 '아이폰 8' 콘셉트 영상.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8 출시 이전, 다양한 루머 난무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아이폰 8을 둘러싸고 다양한 루머가 돌고 있다.

애플 전문 블로그 '맥루머스'는 "아이폰 8 특별 에디션에 현재 2.5D 글라스 디자인과 비슷한 평면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라고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LG G6와 마찬가지로 더 커진 아이폰의 화면 전체를 덮기 위해 새로운 터치스크린 설계가 필요하다. 특히 갤럭시 S8이 LG G6처럼 디자인을 바꿀 것이란 소문이 있기 때문에 애플은 이에 대한 대비를 할 수 밖에 없다.

디스플레이 전문평가기관 '디스플레이메이트'는 "평면 OLED가 곡선형 OLED에 비해 비용이 훨씬 적게 들고 더 많은 양을 생산하는데 유리하다"며 "기존 아이폰이 2.5D 커버 글라스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2.5D OLED 디스플레이를 저렴한 비용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폰 8이 초기 아이폰 '물방울 디자인'을 오마주한다는 루머도 돌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8 후면 케이스에 3D 글라스 소재를 채택했다고 전했다. 초기 아이폰 디자인처럼 바닥에 폰을 뒤집었을 때 '물방울'과 같은 모양이 나오도록 한다는 의미다.

다양한 루머가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10주년 아이폰'에 대한 기대가 전세계적으로 높다는 의미로 보인다. 아이폰 8이 어떤 형태로 등장할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