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환경산업기술원, 대학생 환경 홍보 도우미 '에코프렌즈'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대학생 홍보 도우미 '에코프렌즈' 5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에코프렌즈는 국민에게 필요한 다양한 환경 분야 제도를 친숙하게 전달하는 일을 맡는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환경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5명이 한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2개팀(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환경산업기술원 블로그에서 내려받아 과제를 수행한 후 제출하면 된다.

올해 선발하는 에코프렌즈는 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 기술·산업·인증·보건·생활 등 5개 주요 사업 분야를 각각 맡아 해당 분야 심층 탐색 보고서를 작성한다.

에코프렌즈에 선발된 대학생은 올해 5월부터 11월 초까지 6개월간 활동하며 수료증이 발급된다. 우수 활동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 환경산업기술원장상, 장학금 등이 주어진다. 1등 팀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가 제공된다.

환경산업기술원에 따르면 지난 4년 동안 에코프렌즈는 창의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을 대상으로 친환경생활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했다. 대학 축제, 지역 축제 등과 연계한 캠페인 활동과 SNS 활동 등을 통해 국민에게 총 1700여 건의 친환경생활 정보를 전달하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했다.

함봉균 에너지/환경 전문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