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SNS 영상 촬영하다 추락사한 10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조나단 차우(17)는 명랑한 성격과 유머감각으로 많은 친구들의 사랑을 받았다. (사진=스트레이트타임스)


싱가포르 쇼핑센터 4층에서 소셜미디어용 영상을 촬영하던 10대 청소년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싱가포르 스트레이트타임스는 27일(현지시간) 17세 남성이 유리 난간을 뛰어넘는 순간을 담은 CCTV영상을 공개했다.

사건은 지난주 금요일인 24일(현지시간) 조나단 차우가 친구와 함께 스냅챗 영상을 촬영하려다 발생했다.

조나단은 친구 루스와 함께 오차드 쇼핑센터 4층 통로 난간 옆 장식용 차양으로 뛰어넘는 모습을 서로 촬영해주기로 하고 먼저 뛰어들었다.

그러나 차양은 두꺼운 판지 사이에 석고 반죽을 넣어 굳혀 만든 장식용 플라스터보드로, 그의 무게를 지탱하기에는 충분치 않았다. 조나단이 착지하자마자 붕괴했고 그는 4층 높이에서 그대로 떨어졌다.

그 곳을 지나가던 행인 4명이 그를 살리기 위해 애썼지만 그는 병원에서 결국 운명을 달리했다.
서울신문

조나단이 쇼핑센터내부 통로 난간 옆에 뛰어들었던 공간이 뻥 뚫려 있다. (사진=스트레이트타임즈)


조나단과 함께 있던 친구 루스는 “우리 둘다 그 통로 옆 차양이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것처럼 보였고 안전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자신 역시 뛰어들어 그를 구하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너무 늦었단 사실을 알았다고도 답했다.

또 다른 친구는 조나단과 루스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만났고, 그 사고 이전에도 정기적으로 자신의 스턴트 연기를 촬영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가족들은 조나단이 파쿠르(도심의 구조물을 오르고 뛰어다니는 스포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는 않았다고 반박했다.

조나단의 아버지 매튜 차우는 “그는 친절하고 사교적이며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울 줄 아는 녀석이었다”며 “병역의무를 위해 호주에서 공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고, 소집일을 앞두고 있었다. 그러나 이제 그는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 없게 됐다”고 슬퍼했다.

그의 아버지는 그 사고 이후, 안전사고 문제를 논의하기위해 쇼핑센터를 방문했다. 관계자에게 “장식용 구조물은 통행로처럼 보일 정도로 넓었고, 거기에는 사람들에게 ‘들어오면 안된다’고 적시한 경고표지판도 없었다. 우리는 다른 가족들이 우리가 겪은 일을 경험하길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쇼핑센터측 최고 운영 책임자 마비스 서우는 “1.2m높이의 유리난간은 고객들에게 안전벽 역할을 하지만 플라스터보드는 내부 장식용으로 설치해둔 것이라 접근을 금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축 컨설턴트와 다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검토중이며, 보안요원이 더 빈번한 간격으로 순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건물을 잇는 통로는 폐쇄된 상태다.

사진=스트레이트타임스

안정은 기자 netineri@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