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진짜일까"…갤럭시S8 실물 추정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中 웨이보에 '갤S8' 추정 영상 돌아…사라진 물리 홈버튼]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S8'·'갤럭시S8플러스'로 추정되는 사용영상이 공개됐다.

27일 중국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웨이보에 등장한 영상을 해외 매체 슬래시리크스(SLASHLEAKS)가 유튜브에 등록했다. 이 영상은 34초로 짧은 영상이지만, 소문으로만 언급된 갤럭시S8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사라진 물리 홈 버튼이다. 오랜 시간 탑재되던 홈버튼이 사라지고, 소프트웨어 버튼으로 변경됐다. 이는 베젤을 최소화하는 과정에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보인다. 갤럭시S8 플러스 제품에서는 새로운 세로 디자인 시계가 들어간 AOD(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후면은 보호케이스가 장착되어 있지만, 후면 카메라 옆의 지문인식 스캐너를 포함한 전반적인 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갤럭시S8 주요 사양은 살펴보면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는 출시지역에 따라 스냅드래곤 835와 엑시노스 9 칩세트가 탑재되며, 쿼드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64GB 내장 메모리, 4GB램,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후면 카메라와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 홍채인식 스캐너 등이다.

갤럭시S8 시리즈는 5.8"(14.7cm), 6.2"(15.7cm) 2개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5.8" 제품은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을 제외한 나머지 사양은 같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3월 29일 미국 뉴욕, 영국 런던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S8을 공개할 계획이다.

박효주 매니저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