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날씨&라이프]새벽부터 전국에 눈ㆍ비…최대 8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22일 수요일은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온종일 흐리고 아침에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비가 시작돼 오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오전부터는 중부와 경북내륙 지역에 많은 눈이 예상돼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 산지에도 오후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 지역에는 최고 80㎜의 많은 비가 예고됐다. 비와 함께 강한 돌풍과 천둥ㆍ번개도 함께 동반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밤사이 눈이나 비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아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비가 내리며 남부지방 곳곳에는 얼었던 땅이 녹으며 지반이 약해지고 축대가 붕괴할 가능성이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5도, 낮 최고기온은 2~12도로 평년 수준보다 약간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4m, 동해 앞바다에서 1∼2.5m로 일겠다. 동해안 지역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예상돼 해안도로와 방파제를 넘는 등 안전사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단, 일부 중서부 지역은 대기 정체로 아침 무렵까지 농도가 다소 짙을 수 있다.

osyo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