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지지율 정체 속 각종 구설…급해진 반기문, '빅텐트' 타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빅텐트 동참' 유력한 김종인 전 대표와 회동

오세훈 전 서울시장·새누리 의원들도 접촉

[앵커]

한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를 만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귀국 이후 기대와 달리 지지율이 오르지 않으면서, 독자적인 행보를 일단 접고 기존 정치권과의 접촉을 강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반 전 총장이 지난 21일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를 만났습니다.

김 전 대표는 개헌을 고리로 한 제3지대 연대, 이른바 빅텐트에 동참할 걸로 거론돼온 대표적인 야권 인사입니다.

한 측근은 "김 전 대표는 반 전 총장이 구상하는 빅텐트의 주축이 될 것"이라며 "손학규 전 민주당 고문, 김한길 전 국민의당 의원 등과도 접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반 전 총장은 당초 설 연휴까진 정치권과 거리를 둘 계획이었지만, 지지율 정체 속 각종 구설이 불거지자 빅텐트론을 띄우기 위한 정치활동에 곧장 뛰어드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반 전 총장은 지난 주말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도 회동했고, 오늘은 또 새누리당에서 초재선의원 9명을 따로 만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반 전 총장 측은 2005년 등에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23만 달러를 받았단 의혹과 관련해 당시 일기장까지 공개하며 해명에 나섰습니다.

일기장에 박 전 회장의 태도가 "불손하다"고 평가해놨는데, 금품이 오갔다면 이렇게 썼을 리가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반 전 총장 측은 사기혐의로 미국 검찰이 한국 측에 체포요청을 해온 동생 기상씨와 관련해선 "법무부에 확인해달라"고만 했습니다.

송지혜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