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대한민국의 운명을 결정할 한 주가 시작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표결 D-4…'탄핵 반대' 지역 국회의원 압박 나선 촛불 민심

대전CBS 김정남 기자

노컷뉴스

대전지역 80여 시민사회단체가 모인 박근혜 퇴진 대전운동본부가 5일 새누리당 대전시당 앞에서 대전지역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에게 국회 탄핵안 표결에 참여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김정남 기자)


"대한민국의 운명을 결정할 한 주가 시작됐다."

오는 9일 국회 탄핵안 표결을 나흘 앞두고 촛불 민심이 지역 국회의원 압박에 나섰다.

대전지역 80여 시민사회단체가 모인 박근혜 퇴진 대전운동본부는 5일 새누리당 대전시당 앞에 모여 대전지역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을 겨냥했다.

분노한 시민들의 손에는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플래카드가 들렸다.

박근혜 퇴진 대전운동본부는 "박근혜 호위무사 이장우, 특검법 반대 이은권, 당 간판 뒤에 숨어 눈치보고 있는 정용기는 탄핵 투표에 참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주권자인 국민의 뜻은 오로지 '박근혜 즉각 퇴진'뿐이고 대전 시민의 뜻도 분명하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노컷뉴스

대전지역 80여 시민사회단체가 모인 박근혜 퇴진 대전운동본부가 5일 탄핵 반대에 대한 항의의 뜻으로 새누리당 대전시당 출입문에 '새누리당 해체하라' 플래카드를 붙이고 있다. (사진=김정남 기자)


참석자들은 새누리당 대전시당 입구에 달려있던 현판을 '국민이 하나 되는 박근혜 퇴진 세상', '국정농단 공범이당'으로 바꿔달았다. 탄핵 반대에 대한 항의의 뜻으로 시당 출입문에 '새누리당 해체하라' 플래카드를 붙이기도 했다.

대전운동본부는 탄핵 반대 의원 명단에 포함된 대전 동구의 이장우 의원 사무실 앞에서도 촛불집회를 열고, 규탄 행진을 이어갈 예정이다.

SNS를 통해 탄핵에 반대하거나 유보 입장인 지역 의원들의 연락처를 공유하고, 문자로 항의하는 움직임도 확산되고 있다.

지난 주말 대전을 찾은 더불어민주당의 '촛불홍보단' 역시 이장우 의원의 지역구를 찾아 탄핵소추안 처리를 외쳤다.

9일로 예정된 대통령 탄핵안 표결 때까지 촛불집회는 대전·충남 곳곳에서 매일 열릴 예정이다.

지난달 말까지 7%로 전국 평균을 웃돌았던 충청권의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은 3차 대국민담화 이후 4%로 떨어졌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