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알레포 공습 중단한 러시아, 이들리브 폭격…"어린이 다수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스탄불=연합뉴스) 하채림 특파원 = 시리아 알레포에서 공세를 잠시 멈춘 러시아가 이번에는 이들리브 지역을 공습, 어린이 다수가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영국에서 활동하는 시리아내전 감시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는 26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의 공습으로 이들리브주(州)에서 26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사망자 가운데 11명은 어린이로 파악됐다.

이날 러시아 제트기는 이들리브의 하스 구역을 집중 공습했다.

이들리브는 격전지 알레포로부터 남서쪽으로 약 60㎞ 떨어진 반군지역이다.

최근 몇달 새 정부군의 장기 포위에 굴복한 시리아 각지의 반군은 이들리브로 모이고 있다.

러시아군은 앞서 25일 알레포 지역 공습중단을 연장하겠다고 발표하고는 다른 반군지역인 이들리브에 포탄을 퍼부었다.

반군 활동가들은 이날 공습으로 사망한 어린이들의 모습이라며 쓰러져 있는 아이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알레포 전장이 소강상태를 보인 지난 한 주간 이들리브에서는 공습이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가 집계한 지난 1주간 이들리브의 민간인 사망자는 81명이다.

이들리브에는 소위 '온건 반군'뿐만 아니라 옛 알카에다 시리아지부인 자바트 파테알샴 같은 급진 반군 조직이 섞여 있다.

파테알샴은 미국이 테러조직으로 분류한 조직으로 올해 7월 자바트 알누스라에서 이름을 바꿨다.

연합뉴스

러시아군 공습에 파괴된 이들리브
24일 시리아 반군지역 민간 구조대가 이들리브주에서 구조활동을 펼치고 있다. [AFP=연합뉴스]



연합뉴스

"한 생명이라도 더…"
26일 시리아 이들리브주에서 주민들이 러시아군의 공습으로 다친 사람을 급히 이송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연합뉴스

"한 생명이라도 더…"
26일 시리아 반군지역 민간 구조대원들이 이들리브주에서 러시아군 공습에 파괴된 건물 더미를 수색하고 있다. [AP=연합뉴스]



tr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