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단독] "정유라, 삼성이 200억 후원 예정이라고 말해"

댓글 3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 관련 소식입니다. 최 씨의 딸 정유라 씨가 독일에서 임대 계약을 맺은 승마장 대표에게 "삼성으로부터 200억 후원을 받을 예정이다"라고 말한 것으로 현지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K스포츠재단이 최순실 씨 개인회사를 위해서 대기업에 80억을 요구했다는 정황은 이미 나왔는데요. 최 씨가 대기업에 또 다른 압박을 가했던 건 아닌지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독일 현지에서 심수미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독일 예거호프 승마장입니다.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이 승마장 내부 저택에서 살았습니다.

이 승마장 대표 프란츠 예거 씨는 정 씨 측이 지난해 9월, 1년짜리 임대 계약을 할 당시 "삼성이 2020년 도쿄올림픽을 대비해 승마선수 육성 차원에서 2000만 유로(200억 원)를 투자한다고 했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다른 선수들도 더 올 거라고 했지만 오지 않았고, 정 씨는 1년 임대기간을 다 채우지 않고 이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승마장 내 레스토랑 대표 미하일 데커스 역시 정 씨의 후원사는 삼성이라고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미하일 데커스/예거호프 승마장 내 레스토랑 대표 : 한국의 승마와 관련된 어떤 재단이 이곳을 빌렸다고 들었다. 정유라가 삼성에 후원을 받는데 (그 재단도) 삼성과 관련 있다고 했다.]

하지만 정 씨는 1년 임대기간을 다 채우지 않고 훈련장을 옮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곳은 정유라 씨가 지난해부터 자주 찾아 훈련을 했던 승마장입니다. 3주 전쯤을 마지막으로 정 씨는 완전히 자취를 감췄습니다.

실제 정 씨를 위한 삼성의 '특혜 후원'이 있었는지 그랬다면 그 배경은 뭔지 의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심수미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