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돈 낸 대기업들 "재단 문건 유실됐다"…증거인멸 의혹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전경련이 미르재단과 K스포츠 재단을 해산하겠다고 어제(30일) 발표했지요. 그러면서 증거 인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실제로 돈을 낸 기업 대부분이 관련 자료가 모두 없어졌다는 입장을 밝혀서 역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복현 기자입니다.

[기자]

미르 재단이 지난해 12월 한 대기업에 보낸 문건입니다.

재단의 사업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간담회에 참석하라는 내용입니다.

공동 설립자로서 기금을 낸 19개 기업 관계자들이 대상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실에서 이 문건의 존재를 확인하고 최근 각 기업에 제출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문건이 유실됐다"거나 "현재 가지고 있지 않다"고 답변했습니다.

K스포츠재단이 보낸 문건을 내달라는 요청에도 기업들은 같은 답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청와대 개입 의혹 등 논란이 커지자 연관된 문건들을 은폐하거나 없애려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의심과 맞닿아 있습니다.

또 그룹 차원에서 "두 재단 관련 자료를 없애라"는 요청이 계열사에 내려갔다는 의혹도 언론을 통해 제기됐습니다.

검찰 수사가 예정된 상황에서 전국경제인연합이 두 재단을 해산하고 통합 재단을 만들겠다고 밝힌 이후 증거 폐기에 대한 우려가 더 커지는 분위기입니다.

서복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