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화웨이, 내달 한국서 신제품 발표…전략폰 ‘P9’ 공개할까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화웨이가 내달 한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신제품을 공개하고 사업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전략 스마트폰 P시리즈의 최신작 ‘P9’ 및 ‘P9 플러스’가 국내에 첫선을 보일지 관심을 끈다.

화웨이코리아는 오는 8월10일 서울 시내 한 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화웨이의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컨슈머 비즈니스그룹의 일본·한국지역 총괄 올리버 우와 한국지역 총괄 조니 라우가 참석한다.

화웨이 스마트폰은 자국 중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승승장구 중이다. 27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화웨이는 2분기 스마트폰 3200만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9.4%를 기록했다. 전분기보다 0.9%포인트 상승한 수치.

특히 화웨이는 유럽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안착하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15%를 상회하는 점유율을 기록한 가운데 고급 스마트폰의 수요가 주를 이루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지에서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2016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41% 증가한 774억 위안(약 13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6056만대를 달성했다.

화웨이 측은 이번에 한국에서 어떤 제품을 공개할 지에 대해 말을 아꼈다. 그러나 최근 유럽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끈 프리미엄 스마트폰 ‘P9’과 ‘P9 플러스’의 공개가 유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P9’과 ‘P9 플러스’는 올해 전작 ‘P8’의 전년 동기 글로벌 판매량 대비 120% 증가한 45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그러나 화웨이가 공개하는 제품이 한국에서 출시될 지 여부는 미지수다. 현재 한국에 출시된 화웨이 제품은 ‘아너X3’, 구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6P’, ‘Y6’ 등 일부 제품에 그친다.

화웨이는 지난해 12월 열린 국내 기자간담회에서 ‘P8’, ‘화웨이워치’ 등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들을 포함해 전시한 바 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