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1년전 106중 추돌' 인천공항고속도로서 또 8중 추돌(종합)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택시-승용차 등 8대 부딪쳐 5명 부상…경찰 "안개 탓 아냐"

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지난해 국내 최다 추돌로 기록된 '106중 사고'가 일어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정확히 1년 만에 다중 추돌사고가 또 발생했다.

인천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11일 오전 5시 42분께 인천공항고속도로 영종도 방면 6.2km 지점에서 택시와 승용차 등 차량 8대가 추돌했다.

이 사고로 택시기사 A(57)씨 등 5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또 출근길 영종도 방면 도로에서 심한 정체가 빚어졌다.

사고는 B(31·여)씨가 몰던 i30 승용차를 C(43·여)씨의 같은 차종 승용차가 뒤에서 들이받으면서 시작됐다.

이후 고속도로 위에 정차한 두 차량을 뒤따르던 택시 2대 등 승용차 6대가 차간거리를 유지하지 않고 잇따라 들이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와 B씨 등 운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당시 안개는 끼지 않아 가시거리는 평소와 다를 바 없었다"며 "C씨의 차량이 뒤에서 들이받으며 연쇄추돌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월 11일 오전 9시 39분께 인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영종대교 상부 도로에서 짙은 안개와 운전자 부주의 등으로 106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국내 최다 추돌'로 기록된 이 사고로 필리핀 국적의 여성(58) 등 3명이 숨지고 129명이 다쳤다. 또 차량 106대가 파손돼 13억2천여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so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