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행자부, YS 영결식 추위에 떤 어린이합창단에 사과(종합)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행자부, YS 영결식 추위에 떤 어린이합창단에 사과 (서울=연합뉴스) 고 김영삼 전 대통령 영결식장에서 영하의 추위에 두 시간이나 떨며 무대에 오른 어린이 합창단에게 행정자치부가 29일 뒤늦게 사과의 뜻을 전달했다. 행자부 의정관은 행자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미처 추운 날씨에 대비가 부족해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지 못한 것에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글을 올렸다.<<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김영삼 전 대통령 영결식장에서 영하의 추위에 두 시간이나 떨며 무대에 오른 어린이 합창단에게 행정자치부가 뒤늦게 사과의 뜻을 전달했다.

29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행자부 의정관은 이달 28일 행자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미처 추운 날씨에 대비가 부족해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지 못한 것에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글을 올렸다.

의정관은 이어 "빠른 시간 내에 찾아뵙고 직접 사과의 말씀도 드리겠다"면서 "이번 일로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상처를 받지 않으시길 바라며 앞으로 더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했다.

이달 26일 김 전 대통령 영결식에서 추모곡 '청산에 살리라'를 부른 어린이 합창단은 영하 기온과 쏟아지는 눈 속에서 외투를 입지 못한 채 유니폼만 입고 두 시간 가까이 떨어야 했다.

영결식 이후 인터넷에서는 행사 주관부처인 행자부의 영결식 준비가 미흡했다는 논란이 확산했고, 이 소식을 들은 김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씨가 이달 27일 SNS에 사과글을 먼저 올렸다.

현철씨는 이 글에서 "아버님 영결식에 나온 어린이 합창단들이 갑자기 몰아닥친 영하의 추운 날씨에 떨었다는 소식에 유가족의 한사람으로서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세심한 배려가 부족한 결과가 어린 학생들에게 상처가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라고 썼다.

tr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김현철씨 영결식 합창단 관련 트위터 (서울=연합뉴스) 지난 27일 김현철씨가 본인의 트위터에 영결식 행사때 영하의 추위에 떨었던 어린이 합창단에 사과문을 올렸다. << 김현철씨 트위터 캡처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