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러, 시리아내 전폭기 격추 지역에 대규모 공습 감행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러시아 전투기 수호이-24가 시리아 라타키아 기지를 출발하고 있다.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러시아가 시리아 북부의 라타키아주를 대상으로 대규모 공습을 벌였다고 AFP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지역은 터키가 러시아 전투기를 격추시킨 곳이다. 이번 공습은 자국 전투기가 격추된 지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 이뤄졌다.

라미 압델 라흐만 시리아인권관측소(SOHR) 소장은 "러시아 전투기가 전날밤 라타키아주의 자발 아크라드와 자발 투르크만 지역에서 공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러시아가 총 12차례 공습을 실시했다"며 사상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 관계자는 자발 누바 지역을 중심으로 공습이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AFP통신은 밝혔다. 자발 누바는 시리아 반군이 조종사 구조에 나선 러시아군 헬기에 공격을 퍼부어 파손시킨 곳이다. 이 공격으로 헬기에 탔던 러시아군인 1명이 사망했다.

또 반군은 격추기에서 탈출하는 러시아 조종사에게 총격을 가해 살해했다.

러시아 국영방송은 이날 시리아 정부군 전투기도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라타키아 북부에서 공습을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최근 시리아 정부군은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이 지역에 대한 공격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러시아는 이날 알레포주 아자즈와 국경 징겨인 밥 알-살라마 인근에서 공습을 벌였다.

이번 공습으로 구호 물자 등을 수송하던 트럭 여러대가 불에 탔으며 최소 3명 사망하고 6명이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AFP통신은 이 지역은 최근 러시아와 시리아군의 공습 대상이 아니였으며 IS가 장악하고 있는 곳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ejjung@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