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초록빛 한강 끝났다… 조류경보 한 달만에 '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류농도 측정한 결과 기준치 이하로 회복]

머니투데이

5일 조류경보가 확대발령돼 녹조로 물든 서울 한강 변에서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있다. 2015.7.5/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6월 30일 오후 2시 한강에 처음 발령됐던 조류경보가 31일 오후 2시부터 상류와 하류 모두 전면 해제됐다.

서울시는 지난 27일에 이어 30일 채수해 실험한 조류농도결과가 잠실수중보 상·하류 모두 조류주의보 기준 이하로 나타나 31일 오후 2시를 기해 조류경보를 전면 해제한다고 밝혔다.

시의 검사 결과 잠실수중보 상류의 남조류세포수는 △강북 30cells/mL △암사 240cells/mL △자양 240cells/mL △풍납 90cells/mL 로 모두 조류주의보 기준치(500cells/mL 이상) 이하로 나왔다.

잠실수중보 하류의 남조류세포수 역시 △성수대교 0cells/mL △한남대교 141cells/mL △한강대교 385cells/mL △마포대교 118cells/mL △성산대교 440cells/mL 등으로 모두 조류주의보 기준치 이하였다.

조류경보는 2회 이상 연속해 검사한 결과 모두 기준치 이하로 나올 때 해제되는 것으로, 지난 27일 채수검사 결과 역시 기준치 이하로 나왔다.

시는 소양강댐 등 상류댐의 저수율이 예년수준에 못 미쳐 팔당댐 방류량이 줄어들면 조류가 재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지속적으로 하천순찰을 실시해 예의 주시할 예정이다.

남형도 기자 hum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