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靑, ‘정보유출’ 내부 감찰… 행정관 3명 사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와대가 최근 정보유출 문제로 내부 감찰을 벌인 끝에 행정관 3명이 사퇴한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이투데이와의 통화에서 “행정관들이 사퇴한 건 맞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국민일보는 “청와대 행정관 3명이 정보보안 문제와 관련해 민정수석실 감찰을 받다가 지난달 사표를 제출하고 퇴직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실은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인선 발표(5월 21일) 이전에 보도된 언론 기사들의 출처와 관련해 내부 감찰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민정수석실은 황 총리 인선 발표 전에 언론들이 ‘차기 총리 법조인 유력’이라고 보도한 점을 문제 삼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감찰 조사는 황 총리 인선이 발표된 직후부터 시작돼 6월 초·중순까지 이어졌으며, 황 총리 인선 사실을 특종 보도한 언론은 없었으나 청와대는 언론들이 ‘법조인 출신 총리설’을 보도하는 과정에 일부 행정관들이 관여했다고 본 것으로 알려졌다.

공직기강비서관실은 새누리당과 언론 등을 접촉했다는 의혹이 있는 행정관들을 직접 불러 조사하고 카카오톡 대화 내용과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 내역 등도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3명의 행정관이 지난 6월 순차적으로 사표를 내고 퇴직하는 선에서 감찰은 마무리됐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우병우 민정수석은 신문과의 통화에서 “어떤 조직이든 내부 감찰 사실을 얘기하지 않는다”면서 “감찰 내용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사건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공식 확인은 거부하고 “인사 문제이고 내부 감찰 관련 문제라 논평을 삼가겠다”고만 했다.

[이투데이/김의중 기자(zer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