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강추! 5월의 베스트 '모바일 3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편집자주] 머니투데이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마련한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2015'의 '5월의 모바일'로 3개의 애플리케이션(앱)이 선정됐다. 심사를 거쳐 뽑힌 서비스는 지인 기반의 새로운 SNS로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가까이 오면 알람이 동작하는 '좋아요알람', 홈트레이닝 영상부터 피트니스 관련 최저가 큐레이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짐데이', 수도권 지역의 자체 기상관측망을 통해 제공되는 국지성 날씨 정보앱 '웨더퐁'이다.

[[Digital Life~]'좋아요알람' '짐데이' '웨더퐁']

◇마스크를 써야 할지, 우산을 들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머니투데이

■서비스=웨더퐁(Weather Pong)

■스토어=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

■개발사=SK플래닛(대표 서진우)



'국지성 날씨 – 웨더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도권 지역 1089개의 자체 기상관측망의 국지성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하는 날씨 앱이다. 주변 날씨 정보를 통해 1~3km 떨어진 곳에 비가 오는지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며, 또한 야영장, 골프장 등 내가 원하는 장소의 현재 날씨 및 예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가장 가까운 관측소에서 관측된 기온 및 강우량 강우확률, 풍속 등의 정보가 바로 보인다. 실시간 날씨 외에 주변 관측소에서 측정한 날씨 정보나 레이더 영상, 구름 영상 전국날씨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날씨 정보와 함께 미세먼지와 자외선 지수 정보도 제공해, 야외 활동 계획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8종류의 날씨 위젯을 제공하며, 크기에 따라 시계, 현재 날씨, 시간별 예보, 주중 예보, 예보 문구 등이 표시된다. 미세먼지 정보가 나쁠 때나 기상특보가 있을 때도 위젯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날씨 친구 캐릭터 '퐁'이를 통해 날씨에 대한 안내와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사용자에게 재미와 가시성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운동을 시작한다면 '짐데이'와 함께!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짐데이

■스토어=플레이스토어, 네이버앱스토어

■개발사=데이코어(대표 최경민)



누구나 운동을 다짐하지만, 그것을 실천에 옮기기란 쉽지 않다. 무슨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며 또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등 찾아볼 정보가 많기 때문이다.

'짐데이'는 항상 의지만 충만한 이들의 현실적인 문제를 바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다. 체력강화와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비롯해 약 300여 가지의 운동 영상과 다양한 주제의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운동 영상 외에 피트니스 관련 최저가 큐레이션 커머스 정보를 제공하며, 현직 보디빌더와 운동 준전문가 수준 일반인의 실질적인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자신의 운동과 식사를 기록하면 자동으로 분석해 결과를 도표로 제공해주는 짐데이만의 특징인 'G 다이어리' 서비스를 통해 강한 동기부여를 지속할 수 있다. 6월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챌린지 프로그램'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약 40여 가지의 30일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 간의 감정표현을 위한 새로운 마음 메신저

머니투데이

■서비스=좋아요알람

■스토어=플레이스토어, 네이버앱스토어

■개발사=소개요(대표 홍진만)



'좋아요알람'은 10대부터 20대에 이르는 감정소통에 서툰 이와 새로운 감정표현을 바라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지인 기반의 SNS이다.

모든 기능은 100% 익명으로 좋아하는 감정의 순수성을 간섭 및 훼손하지 않는다. 따라서 스토킹 및 개인 생활 침해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다. 서비스는 사용자 간에 최소한의 감정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내는 역할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는 좋아하는 사람의 번호를 입력해두면, 그 사람이 사용자의 반경 30미터 안에 들어올 경우 숫자 '1'로 알림을 울려준다. 등록된 사람에게는 익명의 누군가가 당신을 좋아한다는 메시지를 보여준다. 지나친 알람으로 불편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 알람 기능은 한 시간에 1회만 동작한다.

'지금 나를 좋아하는 사람 확인하기'는 이용자를 좋아하는 사람의 유무와 수를 알려줌으로써 상대방의 마음을 유추하거나 그룹 내 인기 확인 하기 등으로 사용될 수 있다.

박효주 앱매니저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