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사라 브라이트만 우주여행 계획 취소…인류 최초 우주 공연도 무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수민 기자] 영국의 세계적 여성 팝페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54)이 우주여행 계획을 취소함에 따라 인류 최초로 우주 정거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공연도 기대할 수 없게 됐다.

브라이트만은 13일(현지시간)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가족 문제로 오는 9월 1일 러시아 소유스 우주선을 타고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가려던 계획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본래 일정에 포함돼 있던 지상 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우주 공연도 함께 무산됐다.

브라이트만은 글을 통해 그동안 자신의 우주여행 준비과정을 도와준 러시아 연방우주청(로스코스모스), 가가린 우주인 훈련센터, 미국 항공우주국(NASA) 등에 감사의 뜻도 전했다.

올해 초부터 모스크바 외곽 즈뵤즈드니 고로독(스타시티)에서 우주비행 훈련을 받아온 브라이트만은 지난달엔 무중력 비행 훈련도 받았다. 그는 오는 8월 초 훈련을 마치고 같은 달 중순 우주발사대가 있는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로 이동할 예정이었다.

민간인으론 8번째로 지난 2012년 우주 관광 신청을 한 브라이트만은 10일간의 여행에 5200만 달러(약 570억원)를 지불하기로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브라이트만의 우주 관광은 세계적인 서커스 그룹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를 창설한 캐나다 출신 억만장자 기 랄리베르테가 2009년 ISS까지 우주여행을 한 데 뒤이어 이루어질 예정이었다.

민간인의 우주관광은 지난 2001년 최초로 성사된 뒤 2009년까지 진행되다가 2011년 미국 우주왕복선 퇴역으로 ISS로 우주인들을 실어나르는 러시아 소유스 우주선의 부담이 늘어나면서 중단됐다.

브라이트만의 우주여행 포기로 대기 후보였던 일본인 사토시 타카마추가 우주여행을 하게 될 것이라고 러시아 우주분야 관계자는 전했다.

smstor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