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朴 대통령 비난 유인물 살포 코리아연대 회원 1명 영장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총 연행자 11명 중 1명 석방 …9명은 신원확인 중

뉴스1

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불법·폭력·추행경찰 규탄과 모든 연행자 석방을 위한 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을 비난하는 내용의 유인물을 살포하려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이하 코리아연대) 회원 2명 중 1명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민주노총 총파업 결의대회 과정에서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상 건조물침입 혐의로 체포된 남성 중 신원확인이 어렵고, 구두진술도 거부한 1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은 신원이 확인된 나머지 남성 1명은 석방했다.

또한 이들의 석방을 요구하다 추가 연행된 코리아연대 회원 9명에 대해서는 신원 확인작업을 벌이고 있다.

앞서 24일 오후 3시45분쯤 코리아연대 소속 20대 남성 2명은 중구 서울시청 별관 건물 옥상에 올라가 현수막을 내걸고 전단지를 뿌리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당시 '세월호 참사는 학살이다', '박근혜 정권 퇴진하라' 등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내걸고 있었고 '부정선거 부패비리 박근혜정권 퇴진하라'라고 쓰인 전단을 살포하려 했다.

같은 날 오후 8시쯤 코리아연대 회원들은 남대문서 앞 로비에서 연행자에 대한 석방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후 밤생 농성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4명이 연행되기도 했다.

25일에도 코리아연대 회원 5명은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체포된 회원의 석방을 요구하는 항의서한을 전달하려다 해산명령 위반, 현주건조물침입 혐의 등으로 추가 연행됐다.

cho84@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