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안심전환대출 끝났어도 2%대 열풍,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가 우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안심전환대출은 기존의 이자만 납부하던 주택대출을 저금리의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하면서 향후 대내외 금리 상승에 따른 가계의 이자부담 증가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빚을 갚아나가는 구조를 정착시킬 목적으로 추진되어 출시 이틀 만에 당초에 설정한 월 한도 5조원을 넘어서더니, 출시 사흘 만에 연간 계획했던 20조원 한도가 모두 소진됐다.

 

이에 안심전환대출 대상이 아니어도 자신의 대출이자를 점검해보는 계기가 되었는데 현재 저금리 상황에서 묶어두기 위해 고정금리로의 전환대출 상담이 늘고 있다고 한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의 운영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시중은행에서도 몇 가지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2%대에도 주택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면 자신의 대출이자와 비교해보고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권유한다.

 

하지만 은행마다 우대금리항목과 대출상품이 다르다 보니 대출이 필요하다면 여러 은행에 문의를 해야 하지만 시간을 내기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밖에 없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무료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하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성행 중이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 중인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물건을 쇼핑하듯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쇼핑처럼 비교 해보는 서비스며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아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 측은 16일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에 대한 금리 정보안내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