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중국, 서비스 낙제점 관광지 44곳 국가A급 '퇴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상하이=연합뉴스) 한승호 특파원 = 중국 정부가 국내외 관광객의 불만을 사고 있는 주요 관광지의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퇴출 카드'를 빼들었다.

중국의 관광행정을 총괄하는 중국 국가여유국(國家旅遊局)은 2일 전국 44개 관광지를 국가A급에서 퇴출시키고 12개 여행사의 영업허가를 취소했다며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했다.

A급에서 퇴출된 관광지에는 4A급인 허베이(河北)성 싱타이(邢臺)시 린청펑러위안(臨城豊樂園), 3A급인 장쑤(江蘇)성 난퉁(南通)시 청황먀오(城隍廟), 3A급인 충칭(重慶)시 성덩(聖燈)산림공원 등이 포함돼 있다.

국가여유국은 또 5A급인 랴오닝(遼寧)성 선양(沈陽)식물원에 대해 '엄중한 경고'를 내렸으며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시 쳰다오후(千島湖)를 비롯한 5A급 관광지 9곳에도 '경고' 조치했다.

중국은 국가급 관광지를 1A급에서 5A급까지 5단계로 구분하고 있으며 최고 등급인 5A급에는 서비스 품질과 기반시설 등에서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앞서 국가여유국은 올해부터 분기마다 전국 관광지에 대한 서비스 실태조사를 벌여 기준에 미달하거나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시정을 명령하고 기한 내에 바로잡지 않으면 등급을 취소하는 고강도 조치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hs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