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버핏 "앞으로 투자로 돈 벌기 어려워질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월가 억만장자이자 '투자 귀재'인 워런 버핏은 앞으로는 투자로 돈 벌기가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85살인 버핏은 28일(현지시간) 자기 소유 투자회사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에게 보낸 연례 서한에서 이같이 경고했습니다.

버핏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식 순 가치가 50년 전 창업 때보다 7만5천100배 올랐다면서 "이는 엄청난 숫자"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버크셔 해서웨이가 앞으로도 다른 미국 투자회사 실적을 능가할 것"이라면서 그러나 "이전처럼 엄청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와 블룸버그는 버핏의 이런 비관적인 톤이 이례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가 이날 발표한 지난해 4분기 수익은 연율로 17% 하락해, 41억 6천만 달러에 그쳤습니다.

이는 한해 전보다 83억 달러 감소한 것입니다.

회사는 투자수익 감소와 핵심 비즈니스인 보험 인수 부진 탓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지난해 전체 수익은 198억7천만 달러로 한해 전보다 2%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매출도 7% 증가한 1천946억7천만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로이터는 버크셔 해서웨이 A 주식이 지난해 8.3% 상승해 주당 14만6천186 달러를 기록했다면서 그러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 상승 폭에는 여전히 못 미쳤다고 전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가상승 폭이 S&P500 지수를 밑돈 것은 지난 6년 사이 5번째라고 로이터는 강조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M&A에 동원할 수 있는 현금 632억7천만 달러를 보유한 것으로 로이터는 집계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 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