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삼성 TV 사자 '블랙프라이데이 좀비' 출현… "보고도 안믿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유튜브 영상 캡쳐.


미국의 한 월마트 매장에 좀비(?)떼가 출현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단돈 248달러에 판매하는 삼성전자 32인치 스마트TV를 사기 위해 모인 인파다.

28일 유튜브에는 'Black Friday at Walmart! SAMSUNG 32” SMART TV $ 248.00'(영상주소 http://www.youtube.com/watch?v=7kTAtB_eiag&feature=youtu.be)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24초 가량의 짧은 영상에는 삼성 스마트 TV가 진열된 코너에 수십명의 사람들이 제품 박스를 차지하기 위해 달려든다. 힘겹게 박스를 쟁취한 사람은 미소를 지으며 계산대로 향한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블랙프라이데이 좀비떼", "리얼 좀비, 지저스"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 날(금요일)로 미국 온오프라인에서 최대 규모의 세일이 진행되는 날이다. 올해는 미국 동부 시간으로 28일 자정. 한국시간으로는 29일 오후 2시부터다.

미국 유통업계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 연 매출의 20%에 달하는 수입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블랙프라이데이라는 말도 연중 처음으로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는 뜻에서 붙여졌다.

[이투데이/송영록 기자(syr@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