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타임지, 올해 최고의 발명품 선정…애플워치·셀카봉 등 25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최고의 발명품'

셀카봉을 포함한 올해 발표된 최고의 발명품 25개의 명단이 발표됐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2014년 최고의 발명품' 25개의 명단을 공개했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는 애플워치·셀카봉·3D 프린터·호버보드 등이 포함됐으며 이 중 최고의 발명품으로 애플워치를 꼽았다.

타임지는 애플워치의 선정 이유에 대해 "컴퓨터를 손목으로 그대로 옮기는 데 성공했다"며 "터치스크린과 물리적 버튼을 결합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메시지 송수신·방향 찾기·건강지표 추적 등 기술과 생활을 접목시켰다"고 밝혔다.

셀카봉에 대해서는 "셀카는 2013년에는 신조어였지만 2014년에는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았다"며 "새로운 시장이 생기면서 셀카 촬영에 필요한 도구가 나오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989년 개봉한 영화 '백투더 퓨처2'에 등장했던 나는 스케이트보드와 같은 '호버보드'와 타임지가 "SF영화를 현실로 만들었다"고 평가한 '3D 프린터'도 이름을 올렸다.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실명을 막기 위해 비타민 A 함량을 높인 '슈퍼바나나'와 플러그 없이 자기장으로 충전하는 '와이트리시티'도 올해의 발명품으로 뽑혔다.

이밖에도 스마트폰에 메시지가 도착하면 색이 변하는 반지 '링리', 통화 내역을 암호화해 저장하는 스마트폰 '블랙폰', 농구를 가르쳐주는 센서가 입력된 농구공, 핵융합을 이해시켜주는 원자로 등도 올해 최고의 발명품 25가지 안에 포함됐다.

올해 최고의 발명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올해 최고의 발명품, 신기한 것 많네" "올해 최고의 발명품, 셀카봉이 대세" "올해 최고의 발명품, 애플워치가 1위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