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베이징대 교수와 제자 스캔들 여성에도 문제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결혼을 계속 생각하면서 임신도 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최근 불거져 중국 최고 명문 베이징대학을 발칵 뒤집어 놓은 위완리(余萬里·42) 국제관계학원 부교수와 박사과정 외국 유학생 왕징(王靜·28)의 부적절 스캔들은 전적으로 남성의 책임만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위 교수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강압에 의한 성관계를 제자인 왕징과 맺고 이후 부적절한 사이로 지내온 것은 사실이나 왕 역시 결혼을 생각하는 등의 행태를 보이면서 애매한 자세를 보였다는 것. 한마디로 왕이 철저한 피해자이기는 하나 로맨스가 전혀 개입이 되지 않은 것은 아니라는 얘기가 아닌가 싶다.

아시아투데이

사제지간의 부적절한 관계로 베이징대학을 발칵 뒤집어 놓은 위완리 교수와 박사과정 외국 유학생 왕징 씨의 다정한 한 때./제공=검색엔진 바이두(百度).



베이징의 유력지 징화스바오(京華時報)의 23일 보도에 의하면 둘이 인연을 맺은 것은 2013년 3월 경이었다. 왕이 위 교수의 ‘미국외교연구’ 강의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대면하게 된 것이다. 이후 위 교수는 그녀의 기숙사를 찾아가 강압에 의해 성관계를 맺었다. 또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했다.

문제는 바로 이 부분이 아닌가 보인다. 피해를 입었으면 학교 당국이나 공안에 신고해야 하는데도 왕은 전혀 그런 행보를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위 교수와 연인 관계를 유지하는 듯한 기미를 보였다. 다정한 포즈로 사진을 찍었다거나 끈끈한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은 것은 바로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 또 그의 집에까지 방문하는 과감한 행보마저 보였다. 사건이 본격적으로 불거지기 전에는 임신도 하고 있었다. 아마도 결혼을 생각하지 않았나 보인다.

아시아투데이

위완리 교수가 한 세미나에 참석, 발언을 하고 있다./제공=검색엔진 바이두.



그럼에도 그녀 쪽에서 사건을 공론화한 것은 배신감 때문이 아닌가 보인다. 문자 메시지로 자신을 “라오보(부인)!”로까지 부른 그가 임신 사실을 밝히자 결혼을 하지 못하겠다고 한 것에서 그치지 않고 낙태마저 강요하자 최후의 선택을 했다는 얘기가 된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더라도 위 교수의 파렴치한 행각은 비난받아야 마땅하다. 실제로 그는 현재 모든 직위를 박탈당하고 출당 조치되는 횡액도 당했다. 하지만 중국에 간통죄가 없는 사실로 미뤄볼 때 법의 심판을 받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