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성공한 동성애자, 팀 쿡 외에 또 누구?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구연 기자]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53)이 30일(현지시간)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공개적으로 밝혀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미국 CNN머니가 동성애자면서 동시에 성공한 비즈니스맨 6인을 이날 소개했다.

◈ 크리스토퍼 베일리

노컷뉴스

크리스토퍼 베일리 (사진=유튜브영상 캡처/자료사진)


크리스토퍼 베일리(43)는 영국 '버버리'의 CEO다. 그는 2001년부터 버버리에서 줄곧 근무하며 창의적인 마케팅과 디지털 혁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9년 '브리티시 패션 어워즈'에서 올해의 디자이너상과 2013년 남성복 디자이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닉 덴튼

노컷뉴스

닉 덴튼 (사진=유튜브영상 캡처/자료사진)


닉 덴튼(48)은 2002년 미국의 대표적인 블로그 네트워크 미디어 '고커 미디어'(Gawker Media)를 창립한 인물이다.

지난 12년간 고커 미디어는 최신의 가십과 뉴스를 수천만 독자들에게 전달해 영향력 있는 미디어로 평가받고 있다.

◈ 로버트 그린블래트

로버트 그린블래트(54)는 미국 'NBC엔터테인먼트'의 의장직을 맡고 있다. 2011년에 미국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NBC유니버셜'로 이직했다.

그는 현재 주요 시청시간대와 야간 프로그램을 관리·감독하고 있다.

◈ 존 브라운

존 브라운(66)은 영국 거대 석유회사의 전 CEO다. 1995년부터 2007년까지 10년 넘게 CEO로 활약하며 명성을 떨쳤다.

브라운은 CEO직을 사퇴한 이후에도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 이사직과 미 투자은행 겸 증권회사인 '골드만삭스' 이사직을 역임했다.

또 그는 지난 6월 '유리 벽장'이란 책을 출판해 동성애자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를 밝히지 못한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었다.

◈ 로버트 핸슨

로버트 핸슨은 캐나다 쥬얼리 브랜드 '존 하디'의 CEO다. 그는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숨기지 않고 행동해왔다.

그는 미국 잡지 '타임'에 글을 기고해 "난 게이다. 그리고 CEO다"며 "게이란 사실이 내가 훌륭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을 막지 못한다"고 밝힌 바 있다.

◈ 앤서니 왓슨

앤서니 왓슨은 미국 '나이키'의 핵심정보관리책임자 역할을 맡고 있다. 원래 은행과 과학 산업계에서 경력을 쌓아오다가 나이키로 이직했다.

그가 이직해온 이후 나이키는 지난해부터 '동성결혼'을 지지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kimgu@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