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효과 탁월한' 7대 식품 봤더니…'오늘 먹은 그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출처 | TV 조선 방송화면 캡처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스포츠서울]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심장협회회(AHA)는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식품을 발표했다.

귀리 잡곡밥에 후식으로 아보카드를 활용하고, 연어에 적포도주를 음용하면 좋다. 자연식품 활용이 약보다 효과가 높고, 훨씬 안전하기 때문이다.

콜레스테롤 감소가 입증된 식품으로는 귀리, 아보카드, 콩, 올리브유, 적포도주, 고지방 생선(연어), 견과류 등이 있다.

특히 귀리를 볶은 다음 죽처럼 조리한 음식 오트밀은 효과가 탁월한 편이다. 오트밀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심장병 위험을 낮춰준다.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이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올레산은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합성을 막아준다.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챙겨 먹어야지",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알아두면 좋은 상식",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고급 정보네",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건강을 챙깁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news@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