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아이폰6플러스 도마위, 앱오류에 단말기 재부팅 현상 발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아이폰6플러스 오류 발생 사진=애플 홈페이지 캡처


[뉴스웨이 안민 기자]아이폰6플러스가 국내 출시를 앞둬 또다시 도마위에 올랐다. 일부 아이폰6플러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앱 오류와 단말기 재부팅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24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최소한 7명 이상의 아이폰6플러스 사용자들이 이같은 현상을 겪고 있다며 애플지원커뮤니티 포럼에 글을 올렸다.

최근 아이폰6(6플러스)가 바지주머니에서 구부러지는 이른 바 벤드게이트에 따른 발화 문제, 헤어게이트, 그리고 염색게이트에 이은 새로운 오류다.

이들 사용자는 지난 달 아이폰 출시된 지 몇일 만에 128GB 아이폰6플러스 사용하던 중 이런 문제를 경험했다고 말했다. 일부는 이러한 현상을 하루에도 몇 번씩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런 현상은 iOS8.1로 OS를 업데이트한 이후에도 여전히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인사이더는 아이폰6플러스의 이같은 오류에 대해 “각각의 앱들이 iOS8과 호환성을 갖지 않은데 따른 문제일 가능성이 있다”며 “너무나도 많은 앱들이 있기 때문에 이를 테스트하고 크로스 체킹한 결과를 알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했다.

이 사이트는 포럼에 올라온 글로 볼 때 아직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같은 오류의 영향을 받고 있는지 알려지지는 않고 있다고 전했다.

안민 기자 petera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