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中샤오미, 비중국 고객 데이터 해외에서 별도 관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출처-폰아레나)


-샤오미, 보안 문제 불식시키며 글로벌 시장 공략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중국 스마트폰업체 샤오미가 글로벌지역 사용자의 데이터를 베이징으로부터 미국과 싱가포르로 이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23일(현지시각)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샤오미는 사생활 보안 논란이 일자 비중국 고객의 데이터를 중국 외 지역에서 별도로 관리하기로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이들 데이터는 구글 플러스를 통해 몇 가지 단계를 거친 후 미국의 아마존 서버와 싱가포르의 데이터센터로 이동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동안 샤오미에게는 해외 확장에 있어서 고객의 사생활이 주요 문제로 대두됐었다. 회사 설립 3년 만에 샤오미는 중국 최대 스마트폰 업체가 됐지만 국제 보안 연구원들과 대만 정부 기관들에 의해 수차례 사생활 보안 문제들이 제기돼 왔다. 샤오미는 이러한 우려를 불식하고 통신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정책을 발표한 것으로 풀이된다.

샤오미 관계자는 "데이터를 해외 서버로 이동하는 보안 문제 외에도 싱가포르와 인도, 말레이시아 같은 시장들에 속도 향상을 가져올 것"이라며 "샤오미는 차기 주요 시장들로 인도와 브라질 등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