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상규 "김영환 주장 허위…北자금 구경도 못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통합진보당 이상규 의원과 김미희 의원은 22일 최근 김영환 북한민주화네트워크 연구위원이 두 의원을 겨냥해 북한 자금으로 선거에 출마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김 연구위원은 전날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 16차 공개변론에서 "민혁당 하부조직에 1995년 지방선거와 1996년 총선에 입후보하라고 지시, 두 후보가 각각 지방선거에 출마했다"며 "한명당 500만원씩 자금을 지원했는데 북한 밀입북 당시 지원받은 40만달러와 민혁당 재정사업으로 번 돈이 쓰였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이날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씨의 주장은 허위사실 유포이자 심각한 명예훼손이다. 허무맹랑한 '종북 선동'에 분노보다 연민의 정마저 느낀다"며 "김씨는 본인의 새빨간 거짓말에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법적인 모든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북한에서 준 자금으로 선거를 치렀다고 했지만, 저는 그 자금을 구경도 못했다"며 "그런 자금이 있다면 당장 가져와라"라고 반발했다.

두 의원은 "김씨는 어제 1999년 법정진술도 거짓이었음을 자백했다"며 "그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은 믿을 수 없다. 이번 망언은 검찰과 법무부, 국정원이 공모해 진보당을 없애려는 해산 선동"이라고 주장했다.

hysup@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