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전공노 "연금 개악하면 총파업·정권퇴진운동 불사"(종합)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공무원연금 개악저지" 삭발하는 공무원노조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20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 후문에서 열린 공무원연금 개악저지 전국공무원노조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삭발을 하고 있다. 2014.10.20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공무원 노조가 정부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반발하며 총파업과 정권퇴진운동까지 벌이겠다고 엄포를 놨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전공노)은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후문 앞에서 정부의 공무원연금 개혁 추진을 규탄하는 전국지부장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빗속에서 진행된 이날 집회에는 전공노 19개 본부의 본부장과 219개 지부의 지부장 대부분이 참석했다.

이충재 전공노 위원장과 임원, 14개 지역본부장은 투쟁 결의를 다지며 삭발에 동참했다.

이충재 위원장은 "정부가 지난 17일 발표한 공무원연금 개편 시안은 공무원의 특수성을 도외시하고 연금 기능을 없애버린 개악안으로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규탄하고, "정부가 일방적 '개악'을 강행한다면 총파업은 물론 정권퇴진운동도 불사하겠다"고 경고했다.

앞서 지난 18일 최대 교사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이사회를 열어 정부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해 '원천무효'를 선언하고 '공적연금 사회적 협의체'를 구성하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교총 이사회는 또 다음 달 여의도문화마당에서 열리는 교원·공무원 총궐기대회에 적극 참여하고 투쟁기금 모금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tr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공무원연금 개악저지" 공무원노조 삭발투쟁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20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 후문에서 열린 공무원연금 개악저지 전국공무원노조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의 머리카락이 바닥에 떨어져 있다. 2014.10.20 kane@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