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TV홈쇼핑 피해 1위 '보험상품'…"믿고 맡기라더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TV홈쇼핑 피해 1위 '보험상품'…"믿고 맡기라더니" /사진=SBS 방송 캡처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홈쇼핑 피해 1위가 보험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한국소비자원은 2011년부터 3년간 접수된 TV홈쇼핑 피해를 분석한 결과, 보험이 65건으로 7.5%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특히 손해보험사의 '질병·상해보험'이 전체 보험 피해의 84.6%를 차지했다.

홈쇼핑 피해 1위 보험의 주요 피해 사례로는 가입 시 계약 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설명하거나 소비자에게 불리한 사실을 빼놓는 경우 등이 있었다. 보험금 지급 시 가입 조건이 되지 않음을 이유로 거절하는 경우 등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TV홈쇼핑을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국가는 한국이 거의 유일하다. 해외에서는 불완전 판매에 따른 배상 책임 등의 문제로 홈쇼핑을 통해 보험을 판매하지 않는다"며 "TV홈쇼핑 보험 광고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도록 관계 당국에 건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TV홈쇼핑 피해 1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TV홈쇼핑 피해 1위, 홈쇼핑 중독되면 큰일인데" "TV홈쇼핑 피해 1위, 홈쇼핑 보고 보험 가입하는 사람이 있긴 있었네" "TV홈쇼핑 피해 1위, 보험 믿고 맡기라더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