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침실 여학생 엿보기?’ 소니 새 가상현실 게임 선정성 논란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TV]

서울신문

소니의 새 가상현실 게임이 선정성 논란에 휩싸였다고 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미러가 보도했다.

1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SCEJA)는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東京ゲームショウ) 2014’를 앞두고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의 판매 전략 발표회인 ‘SCEJA 프레스 컨퍼런스 2014’를 열어 신작 게임 ‘썸머 레슨(Summer Lesson)’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썸머 레슨’은 가상 현실 헤드셋 ‘프로젝트 모피어스(Project Morpheus)’를 활용해 침실에서 여학생과 단둘이 수업을 진행하던 중에 교복을 입은 여학생의 가슴과 치마를 엿보는 등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대화형 게임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게임 공개 직후 외신들은 침실을 배경으로 여학생의 신체부위를 본다는 ‘썸머 레슨’의 이 같은 소재가 관음증을 자극한다며 선정성 논란을 시사했다.

그러나 동시에 ‘썸머 레슨’은 철권팀으로 잘 알려져 있는 반다이남코의 ‘프로젝트 모피어스’ 대응 작으로 VR 게임의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 속에 게임 마니아층의 주목을 끌고 있다.

‘썸머 레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영상=Kagayaki #2/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www.seoul.co.kr)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