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해경, 다이빙벨 몰래 투입” 이상호 기자 주장…이종인 대표 다이빙벨은 불허했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다이빙벨


‘해경 다이빙벨’

해경이 사용을 불허했던 해난구조장비 ‘다이빙벨’을 몰래 사고현장에 투입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팩트TV와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는 세월호 실종자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는 해경 측이 모 대학에서 ‘다이빙벨’을 빌려 현장에 몰래 투입했다고 전했다. 다이빙벨은 해저에서 잠수부들의 작업을 돕는 종 모양의 기구로 해난구조전문가인 이종인 알파잠수 기술공사 대표가 한 방송에서 투입을 적극 주장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종인 대표는 실종자 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사재로 제작한 다이빙벨을 끌고 세월호 침몰사고 현장에 갔지만, 구조 당국은 사고 위험이 크고 기존 작업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사용을 불허한 바 있다.

뒤늦게 다이빙벨을 투입했다는 주장이 사실일 경우 구조 당국이 정부 주도 구조 작업을 위해 고의적으로 다이빙벨을 거부한 것이라는 의혹을 피할 수 없게 된다.

’해경 다이빙벨’ 소식을 들은 이종인 대표는 해경이 2인용 다이빙벨은 머리 부위만 공기에 노출되는 일본형 장비로 감압에는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어 “해경이 투입한 다이빙벨은 조류와 추위에 취약한 기종”이라고 밝혔다.

해경 다이빙벨 투입 의혹에 네티즌들은 “해경 다이빙벨 투입, 사실이라면 큰일”, “해경 다이빙벨 투입, 어떻게 된 거지?”, “해경 다이빙벨 투입, 답답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www.seoul.co.kr)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