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세월호참사> 여야 지도부 분향소 잇따라 조문(종합2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기한다던 황우여, 밤늦게 조문…김한길·안철수, '묵언' 애도

연합뉴스

23일 밤 경기도 안산 올림픽기념관에 마련된 침몰 세월호 단원고 희생자를 위한 임시 합동분향소에 많은 시민들이 몰려 희생자들의 안식을 빌며 헌화하고 있다.


(안산=연합뉴스) 송진원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가 23일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로 희생된 안산 단원고 교사와 학생들을 추모하기 위한 임시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황 대표는 당초 이날 오후 4시께 안산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 마련된 '세월호 참사 희생자 임시분향소'에 분향소를 찾으려다 연기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밤 10시 안산 단원갑이 지역구인 당소속 김명연 의원만 대동한 채 조용히 조문했다.

내부 조율을 통해 하루라도 빨리 희생자와 유족들을 위로해야 한다는 의견이 더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애도의 마음을 잘 전달하기 위해 최대한 조용하게 분향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조문을 놓고 오락가락하는 행보를 보여 여권을 향한 여론의 따가운 시선을 의식했던 게 아니냐는 관측을 낳았다.

이에 앞서 김, 안 공동대표는 오후 두 대표는 다른 추모객들과 함께 순서를 기다려 헌화와 묵념을 한 뒤 굳은 표정으로 말없이 분향소를 떠났다.

헌화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안 대표가 40대 여성 자원봉사자에게 악수로 위로를 전하긴 했으나 별도로 유가족을 만나지는 않았다.

대표실 관계자는 "오늘은 두 대표가 아무 말씀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날 조문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경기지사 후보인 김진표·원혜영 의원과 문병호·김관영 대표 비서실장, 당 사고대책위 공동위원장인 우원식 의원과 안산이 지역구인 전해철 의원 등이 함께했다.

san@yna.co.kr minary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23일 밤 경기도 안산 올림픽기념관에 마련된 침몰 세월호 단원고 희생자를 위한 임시 합동분향소에 많은 시민들이 몰려 희생자들의 안식을 빌며 묵념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