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KG이니시스, '더블유페이' 생체인증 추가…간편결제 보안·편의성 ↑

전자신문
원문보기

KG이니시스, '더블유페이' 생체인증 추가…간편결제 보안·편의성 ↑

속보
中, 대만에 무기 판매한 美 20개 기업· 고위 관리자 10명 제재
KG이니시스 CI

KG이니시스 CI


KG이니시스가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의 생체인증 기능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생체인증 기능은 간편결제 시 비밀번호 대신 얼굴이나 지문인식으로 결제 가능한 기술이다. 결제 속도와 편의성이 향상됐으며, 높은 보안성을 갖춘 인증 방식으로 서비스 전반의 보안 수준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능은 프리미엄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내 카드'에 탑재된다. 이는 지난 2월 출시한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과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탑재해 카드등록 절차를 대폭 단축한 것이 특징이다.

솔루션을 개발한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최근 업계 곳곳에서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잇따르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복제나 탈취가 어려운 생체인증 수단을 도입해 더욱 안전한 간편결제를 제공하고자 해당 기능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번 생체인증 기능 출시는 기능 고도화의 일환으로, 회사는 솔루션의 보안과 편의성 강화를 지속할 방침이다. 고객들의 카드등록 간편화 니즈를 반영해 설계됐다. 실제 도입 가맹점은 카드등록 소요시간이 34% 단축되고 가입 당일 카드등록률이 20% 상승하는 등 사용성 증대 효과가 입증됐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다양한 환경에서 고객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해 차별화된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