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생명, 퇴직연금 전용 '실속있는 TDF' 시리즈 출시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원문보기

삼성생명, 퇴직연금 전용 '실속있는 TDF' 시리즈 출시

속보
독일 베를린에서 총격 사건으로 5명 부상
장기투자 효율 높이고 투자자 선택권 강화



삼성생명이 퇴직연금 전용 타깃데이트펀드(TDF) 상품인 '삼성생명 실속있는 TDF' 시리즈를 출시했다.

실속있는 TDF는 은퇴 시점을 기준으로 자산 비중을 자동 조절하는 생애주기 맞춤형 실적배당형 펀드 상품이다. 투자자의 퇴직 시점에 따라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율을 단계적으로 조절하는 글라이드패스(Glide Path) 전략을 적용해 글로벌 대표 자산 ETF에 분산 투자한다. 여기에 주식·채권뿐 아니라 대체자산까지 포함시켜 투자 다변화와 리스크 관리를 강화했다.

삼성생명은 퇴직연금의 장기 운용 특성을 반영해 연 0.38%의 낮은 운용보수를 책정, 장기 투자자들에게 수익률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번에 출시된 실속있는 TDF는 은퇴 예상 연도에 따라 △TDF 2040 △TDF 2050 △TDF 2060 세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가입자는 자신의 은퇴 시점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손쉽게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두 가지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OX퀴즈 이벤트와 상품가입 이벤트로 구성되며 총 7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실속있는 TDF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퇴직연금 가입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노후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