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수)

시상식·제보회 취소→줄줄이 결방…무안 여객기 참사로 연예 행사 '올 스톱'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KBS 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참사로 '2024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제작보고회, 김장훈 순천 콘서트가 취소되고 TV 프로그램들은 줄줄이 결방하는 등 연예 행사가 사실상 '올 스톱'됐다.

앞서 29일 오전 9시 7분께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가 착륙 중 추락해 활주로 외벽에 충돌하는 참사가 발생했다. 해당 여객기에는 한국인 173명, 태국인 2명, 승무원 6명 등 총 181명이 탑승해 있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중 177명이 사망하고 2명만이 구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여파로 방송가는 초비상이 걸렸다. 각 방송사들은 긴급 뉴스특보를 편성하고 소식을 전했다. 연예대상, 연기대상, 가요대전 등 지상파 방송사 연말 시상식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MBC는 이날 오후 8시 30분 예정돼 있던 '2024 MBC 방송연예대상' 포토타임 행사와 시상식을 취소했다. 또한 편성표에 따르면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출발! 비디오여행', '복면가왕'도 결방했다.

KBS도 KBS1 'TV쇼 진품명품'과 '전국노래자랑'이 결방한 데 이어, "금일 오전 발생한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에 대응해 1TV 뉴스특보와 2TV 주말 예능 결방으로 편성을 변경한다. 1TV는 오전 9시 58분 뉴스특보로 시작하여 24시간 비상방송 체제로 방송한다. 2TV에서는 주말 정규 예능을 삭제하고 '생로병사의 비밀', '사랑의 가족' 등이 대체 편성된다. 이로 인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1박 2일', '더 딴따라', '개그콘서트'가 결방된다"고 밝혔다. 다만 KBS2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는 정상 방송된다.

KBS2 '더 딴따라' 결방으로 이날 오후 6시 예정됐던 'NINE'의 앨범 발매는 연기됐다. 이닛엔터테인먼트는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양해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다"고 전했다.

SBS는 이날 오전 방송 중이던 'TV 동물농장' 송출이 중단됐다. '인기가요' 대신 'SBS 가요대전' 재방송이 전파를 탈 예정이었지만 결방하고, SBS 새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완벽 시청 가이드,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재방송,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또한 결방했다. 편성표에 따르면 SBS 스페셜 '바디멘터리 '살'에 관한 고백'은 정상 방송된다.

EBS도 이날 오후 "편성 조정에 따라 30일부터 방송되는 일부 프로그램의 방송 내용이 변경된다"며 '세계테마기행', 'PD로그', 'EBS 평생학교 1교시', 'EBS 평생학교(1)'의 방송 내용 변경을 알렸다.

JTBC는 영화 '하얼빈'에 출연한 배우 현빈과 연출을 맡은 우민호 감독의 '뉴스룸' 인터뷰 공개를 연기하기로 했다. 또한 배우 송중기, 이희준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냉장고를 부탁해'도 뉴스특보 편성으로 휴방을 결정했다. 다만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은 그대로 방송된다.

그밖에도 tvN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최종회, 채널A '체크인 한양', '이제 만나러 갑니다'와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은 정상 방송된다.

30일 예정돼 있던 연예 행사도 급히 취소됐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측은 30일 오전 11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제작보고회를 열 예정이었으나 취소 소식을 알리며 "제주항공 2216편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수습이 조속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제작보고회에는 서유민 감독, 도경수, 원진아, 신예은이 참석할 예정이었다.

가수 김장훈은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순천 콘서트 취소를 밝혔다. 김장훈은 "순천 관객 여러분들의 깊은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다른 곳도 아닌 순천의 이웃동네이기에 공연을 진행할 수도, 할 수 있는 마음도 안 된다. 다시 한번 순천의 관객 여러분께 넓은 양해를 구하며 다시 날을 잡아 더 잘 준비해서 찾아 뵙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마음 깊이 삼가 고인분들의 명복을 빈다"고 전했다.

김장훈 외에도 조세호, 박지윤, 이정민, 박군, 강재준, 장성규, 최희, 김나영, 김지민, 이영자, 빠니보틀, 장윤정·도경완 부부, 최승경, 테이 등 수많은 스타들이 여객기 사고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누리꾼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등 온라인상에는 추모 물결이 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