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그리즈만 MLS 보내고→손흥민 영입 추진” 아틀레티코 메가톤급 충격 계획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앙투안 그리즈만(32,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로 보내고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를 데려오려는걸까. 올겨울부터 이적 시장이 요동친다.

스페인 매체 피차헤스는 21일(한국시간) "손흥민이 토트넘과 계약이 종료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할 수 있다"며 손흥민의 라리가 데뷔 가능성을 보도했다. 이는 그리즈만의 MLS행 계획과 맞물려 손흥민 영입이라는 구단의 파격적인 계획을 암시하는 것이다.

글로벌스포츠매체 ESPN은 "토트넘이 현재 재정적 공정성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투자 여력은 있다. 그런데 손흥민과 장기 계약에 대해 아직 의미 있는 대화는 이뤄지지 않았다”라고 알렸다.

피차헤스는 “손흥민은 이미 토트넘에서 427경기에 출전해 169골을 기록하며 구단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어떤 공격 포지션에서도 위협적인 존재로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며 그의 잠재적 가치를 강조했다. 이어 “시메오네 감독이 이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손흥민 영입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최정상급 공격 재능을 보강하기 위해서다. 손흥민이 이적할 경우 그리즈만이 미국으로 떠날 수 있다”라고 알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현재 리그와 유럽 무대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손흥민의 다재다능한 능력이 이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하지만 문제는 재정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손흥민의 자유계약(FA) 신분이 되어야 현실적인 영입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하는 모양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앙투안 그리즈만이 미국 MLS로 이적할 가능성은 손흥민의 이적설을 더욱 강화한다. 피차헤스는 “손흥민이 합류할 경우, 그리즈만은 MLS로 떠날 예정”이라며 팀 내 변화가 있을 것임을 시사했다.

그리즈만은 아틀레티코에서 400경기 이상 출전하며 역대 최다 득점자에 이름을 올린 전설적인 선수다. 하지만 그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미국 무대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생길 공백을 손흥민이 메울 것이라는 예상이다. 손흥민은 아틀레티코의 공격진에서 즉각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의 토트넘 장기 잔류는 불확실하다. 2025년까지 유효하지만, 현 계약에는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과 BBC는 토트넘이 이 옵션을 발동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영국 현지 보도를 종합하면 손흥민 측은 장기 계약을 선호하고 있는데 아직 공식적인 대화는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손흥민을 이상적인 영입 대상으로 보고 있다. 스페인 축구계에서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보여준 다재다능함과 기술적 역량이 라리가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이라고 평가한다. 손흥민은 특히 시메오네 감독의 전술적 요구에 완벽히 부합하는 선수로 여겨진다.

피차헤스는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이룬 업적을 고려하면 그의 클래스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며 “만약 손흥민이 FA 신분으로 아틀레티코에 합류한다면, 이는 구단과 선수 모두에게 이상적인 시나리오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아틀레티코로 이적할 경우, 그는 처음으로 스페인 무대에 도전하게 된다. 이는 그의 커리어에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다. 또한 아틀레티코는 이미 라리가와 유럽 대회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팀으로, 손흥민의 우승 갈증을 해소해줄 적합한 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10년 가까이 뛰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개인적 성공을 이뤘지만 팀 차원의 우승은 이루지 못했다. 물론 리그컵 4강에 올라갔지만 상대가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 팀 리버풀이다. 쉽지 않은 상황이다. 올시즌이 끝나고 도전을 결정한다면 새로운 무대에서 도전과 우승을 노리는 발판이 될 수도 있다.

그리즈만의 MLS행이 현실화되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손흥민 영입에 성공한다면, 이는 라리가와 유럽 축구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다. 손흥민이 아틀레티코로 이적하게 될지, 아니면 토트넘에 남아 새로운 계약을 체결할지, 손흥민의 향후 선택은 축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