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눈여'·김지원 '2024 펀덱스어워드' 대상‥'흑백요리사' 작품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눈물의 여왕'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배우 김지원이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진행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종방연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 이 드라마의 주역이었던 배우 김지원이 나란히 '2024 펀덱스어워드' 대상을 차지했다.

19일 오후 2시부터 '2024 펀덱스어워드(FUNdex Awards)'가 진행됐다. 이 시상식은 100% 데이터를 기반으로 TV와 OTT 프로그램, 출연자를 선정한다는 취지 아래 만들어졌다. 선정 방법으로 화제성 조사, 검색반응 조사, 펀덱스 지수, 출연자의 화제성 톱10 진입 횟수 등 지난 1년간 조사를 통해 검증된 데이터를 종합 집계해 선정했다. 특히 드라마의 경우 화제성의 크기에만 의존하는 방식이 아닌 재미 강도 지수 FUNdex(FUN+Index)를 반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8개 부문의 작품상과 10개 부문 출연자상으로 나뉘어 수상작이 발표됐다. TV 드라마 부문은 '눈물의 여왕'(tvN/스튜디오드래곤/문화창고/쇼러너스)이 수상했다. OTT 오리지널 드라마 부문은 넷플릭스 '살인자o난감'(넷플릭스/㈜쇼박스/㈜렛츠필름)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1년 이상 동안 꾸준하게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 중 선정하는 TV 스테디 예능 부문은 '나는 SOLO'(ENA, SBS Plus 공동제작)였다.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시즌제 또는 단편 예능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TV 시즌/미니 예능 부문은 '연애남매'(JTBC/웨이브)가 꿰찼다.

TV 음악/댄스 경연 예능 부문에는 '현역가왕'(MBN)이 수상작으로 발표됐다. TV 시사 부문으로는 '그것이 알고 싶다'(SBS)가, TV 교양/정보 부문 수상은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였다. 마지막 작품상 부문인 OTT 오리지널 쇼 부문에서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수상작으로 호명됐다.

펀덱스 출연자 수상 부문 가운데 TV 드라마 남자 주연 부문은 tvN '선재 업고 튀어'에서 활약한 변우석이, TV 드라마 여자 주연 수상자는 '눈물의 여왕'에 출연한 김지원이었다. OTT 오리지널 드라마 남자 주연 부문의 수상자는 '파친코 시즌2'의 이민호, OTT 오리지널 드라마 여자 주연 부문은 '피라미드 게임'의 장다아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TV 드라마 조연은 tvN '정년이'의 신예은이었다. OTT 오리지널 드라마 조연 부문은 '파친코 시즌2'의 정은채가, TV 스테디 예능 출연자 부문은 2023년도에 이어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류수영이 수상했다. TV 시즌/미니 예능 출연자 부문 수상자로는 '연애남매'의 박재형이 이름을 올렸다. TV 음악/댄스 경연 예능 출연자 부문 수상자는 MBN '현역가왕'에서 우승한 전유진으로 발표됐다. 마지막으로 OTT 오리지널 쇼 출연자 부문은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 백종원이 꼽혔다.

마지막으로 대상의 주인공이 가려졌다. '눈물의 여왕'은 작품상에 이어 대상을 차지했고, 김지원이 출연자 대상을 받았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