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뉴진스, '여의도 집회 참석' 버니즈·K팝 팬덤 위해 역조공…삼계탕·만둣국 선결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새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독자 활동 본격화한 듯

뉴시스

[서울=뉴시스] 뉴진스.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 2024.12.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뉴진스' 멤버들이 여의도 집회에 참여하는 팬덤 '버니즈'와 K팝 팬을 위해 먹거리를 준비했다.

뉴진스 다섯 멤버는 14일 새로 개설한 인스타그램 계정(jeanzforfree)에 버니즈와 K팝 팬을 위한 작은 선물이라며 어떤 아티스트 팬이라도 상관 없이 응원봉만 있으면 먹거리를 수령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현재 스케줄로 일본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멤버들은 영상을 통해 "따뜻하게 있고 감기 걸리지 말고 잘 먹고 한국이 지금 좀 춥잖아요. 여러분들께서 따뜻한 밥 드시라고 준비했다"고 입을 모았다. "함께 뭉쳐서 하고 계신 걸 다 보고 있고 응원하고 있다. 어떻게든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어서 준비했으니까 몸 조심하시고 파이팅"이라고 부연했다.

뉴진스가 준비한 먹거리 물량은 김밥 110인분, 음료 250잔, 삼계탕 100그릇, 온반 50그릇, 만둣국 50그릇이다. 먹거리 560개로 모두 선결제됐다.

앞서 가수 아이유와 그룹 '소녀시대' 유리도 이날 여의도 집회에 참가하는 팬들을 위해 빵, 국밥, 김밥 등을 여의도 인근 가게에 선결제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뉴진스가 준비한 여의도 집회 먹거리.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 2024.12.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가 팬덤에게 선물하는 K팝의 역조공 문화가 집회 문화로 번져 환영 받고 있다.

또한 K팝 팬덤 문화의 상징 중 하나인 응원봉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이후 탄핵정국과 맞물려 평화로운 집회문화의 아이콘이 됐다. 뉴진스의 응원봉 빙키봉은 이번 여의도 집회에 등장한 응원봉 중 가장 많이 눈에 띈 응원봉 중 하나다.

한편 뉴진스 멤버들은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 분쟁에 돌입했다. 독자적인 소통을 위해 따로 계정을 개설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3시50분 현재 팔로워수가 15만명을 넘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