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 팝업 오픈..초대형 미디어파사드로 명장면 본다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채연 기자] 크리에이티브멋이 웨이브(Wavve) 뉴클래식(New Classic) 프로젝트 파트2로 선보이는 ‘[감독판]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대중들을 뉴클래식의 세계로 초대한다. 겨울을 대표하는 ‘미안하다, 사랑한다’(이하 ‘미사’) 특유의 영상미와 음악이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와 어우러져 전체 공간 테마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종합 콘텐츠 솔루션 회사 크리에이티브멋(MUT, 이하 ‘크멋’)이 오늘(22일)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에 위치한 크멋 자체 오프라인 정규스토어 TUNE store(튠 스토어)에서 OTT 서비스 웨이브와 함께 뉴클래식 프로젝트 파트2 ‘[감독판] 미안하다, 사랑한다 2024’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웨이브 ‘뉴클래식 프로젝트’는 2000년대 명작을 엄선해 원작의 퀄리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현 시청 트렌드를 반영한 2024년 버전으로 신작화 하는 프로젝트다. 파트2 포문을 연 ‘미사’는 6부작 OTT 시리즈로 전편 22일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OSEN

특히 크멋은 이번 행사를 위해 더현대 서울 7층에 초대형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해 관심을 높인다. 가로 40m, 세로 6m 크기의 미디어파사드에는 생성형 AI 기술력을 도입해 제작된 크리스마스 콘셉트 영상이 송출돼 방문객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황홀경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자아낸다.

이에 더해 뉴클래식 프로젝트로 재탄생한 ‘미사’와 함께 새롭게 리메이크된 OST ‘눈의 꽃’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OST ‘눈의 꽃’은 NCT 도영이 가창해 더욱 눈길을 끈다. 해당 영상들은 오는 2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더현대 서울 6층 TUNE store에서는 크멋의 기술력을 더한 ‘미사’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아날로그 TV 등 클래식 소품들로 꾸며진 공간이 Y2K 감성에 빠져들게 만드는 것은 물론, 극 중 주요한 배경인 호주 골목 어딘가에 있을 법한 레트로 감성 포토존이 마련돼 방문객들을 ‘미사’가 방영된 2004년으로 회귀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차세대 홀로그램 기술이라 불리는 홀로포테이션을 도입한 실감형 콘텐츠 통신 플랫폼 프로토 홀로그램을 활용한 포토월이 마련돼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해당 포토월에서는 뉴클래식 프로젝트 테마를 배경으로 홀로그램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QR코드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다운받아 소장할 수 있다. 또한 OST ‘눈의 꽃’을 청음할 수 있는 CD 체험존도 마련됐다. 이처럼 추억을 회귀할 수 있는 레트로 감성 포토존과 차세대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한 포토월, CD 체험존 등을 복합 구성해 작품을 이미 본 시청자에게는 추억을 상기시키고, 아직 보지 못한 세대에게는 작품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SNS에 팝업 방문을 인증하는 게시물을 업로드 시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되고, 당첨 시 ‘뉴클래식 프로젝트 패키지 굿즈’, ‘무혁&은채 커플 모루인형’, ‘웨이브 구독권’과 OST를 감상할 수 있는 ‘멜론 구독권’ 등 ‘미사’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해 관심을 모은다. /cykim@osen.co.kr

[사진] 크리에이티브멋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