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내부통제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월16일 올림픽회관에서 내부통제 확산 상호협력 선언식 개최
경영진과 감사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공정한 조직 구현 노력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리스크 예방·관리를 통한 목표 달성의 필수 절차인 ‘내부통제’의 효과적 추진과 대내외 확산을 위한 ‘내부통제 확산 상호협력 선언식’을 개최했다.

10월16일(수) 올림픽회관에서 진행된 선언식에는 조현재 이사장과 하형주 상임감사 등 임직원이 참석해 최고 관리자의 효율적인 내부통제 체계 구축·운영, 상임감사의 주기적인 평가를 통한 내부통제 체계의 효과성 확보 및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 구현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선언했다.

매일경제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선언식은 지난 2022년 본격적인 내부통제 추진을 위한 이사장-상임감사의 공동선언 및 2023년 실천 서약에 이어, 다시 한번 경영진과 감사의 유기적인 상호 협업을 통한 내부통제 확산을 강조하는 자리였다.

조현재 이사장은 “기존의 전통적인 감시 통제 방식으로는 여러 유형의 사고를 예방하기 어렵다. 준법의식을 내면화하고 자발적인 통제 문화 확산을 위해 나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당부했다.

하형주 상임감사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내부통제 체계가 견고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상시 점검을 통한 개선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선언식 이후 전사적인 내부통제 강화 교육을 추진하는 등 내부통제 실현 및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매일경제

왼쪽부터 하형주 상임감사, 조현재 이사장.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