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30 (월)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이유미, 넷플릭스 '당신이 죽였다' 출연 확정 [공식입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배우 이유미가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 주인공으로 ㄴ선다.

넷플릭스(Netflix)의 새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이유미는 폭력의 수레에서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 치는 희수 역을 맡았다.

이유미가 분하는 희수는 한때 촉망받는 동화 작가였지만 남편에 의해 지옥 같은 나날을 보내던 중 친구 은수(전소니 분)와 함께 남편을 죽이는 계획을 실행하게 되는 인물이다. 매 작품, 극에 녹아드는 연기력을 가진 이유미가 파격적인 서사를 안은 인물 ‘희수’를 어떻게 그려낼지, 이유미가 새롭게 선보일 연기 변신에 관심이 집중된다.

국내를 넘어 ‘월드 와이드’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이유미는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특히,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통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으로 꼽히는 ‘ 에미상’에서 여우 게스트상 수상했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에 선정되며 글로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바 있다.

여기에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글로벌 인기를 이어간 이유미는 작년,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타이틀롤 ‘강남순’으로 극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주연 배우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그리고 올해, 공개를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 ‘Mr. 플랑크톤’에 이어 ‘당신이 죽였다’ 캐스팅 소식까지. 언제나 시청자들에게 믿음을 주는 준비된 연기력으로 ‘글로벌 주인공’ 행보를 걷고 있는 이유미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이유미가 주인공 출연을 확정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당신이 죽였다’는 넷플릭스에서 공개 예정이다.

사진 = 바로엔터테인먼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