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16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1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지금까지 공개된 아이폰16 시리즈의 사양을 정리했다.
이번 아이폰16 시리즈에는 전작 대비 더 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데, 아이폰16 프로의 경우 디스플레이 크기가 6.1인치에서 6.3인치로 확대된다. 이는 기존보다 큰 카메라 모듈을 장착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6프로와 아이폰16 프로맥스에는 테트라 프리즘 광학 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앞서 공개된 바에 따르면 아이폰16에는 살짝의 터치만으로 터치가 작동되는 정전식 캡처 버튼의 채용이 전망된다. 여기에 아이폰15의 대각선 카메라 렌즈 배치 대신 수직 배열을 도입한다. 이는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SE 4에도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큰 관심사는 애플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가 적용된다는 것. 이를 통해 음성비서 시리(Siri)의 기능을 더욱 개선했으며, 오픈AI의 챗GPT, 실시간 번역 기능 등을 지원한다.
아이폰16 시리즈에는 아이폰15 모델의 6GB에서 업그레이드된 8GB RAM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대규모 용량을 필요로 하는 AI 기능을 원활하게 실행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이폰 16 시리즈에는 애플 A18 칩이 탑재되며, 해당 칩은 중앙처리장치(CPU) 속도를 전작 대비 5% 늘리고 그래픽 성능을 30% 높이며, 전력 소비는 10%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아이폰 16 시리즈에는 더욱 빠른 유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새로운 색상 라인업도 추가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