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그 가수에 그 팬…'영웅시대', 임영웅 생일 맞아 기부 행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팬덤 '영웅시대'가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15일 사랑의열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with Hero 광주·전남'은 지난 13일 임영웅의 생일(6월 16일)을 맞아 616만원을 기부했다.

기부된 성금은 사랑의열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 중인 '우리 광주 희망 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광주 지역 폭염 취약가구의 여름나기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국 각지의 임영웅 팬들은 그의 생일을 맞아 뜻깊은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 팬클럽 '정읍영웅시대'는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해 14일 정읍시 내장상동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더불어 임영웅의 인천 팬클럽 '인천 웅's 사랑방'은 사랑의열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16만 원을 전달하고, 나눔리더스 클럽에 가입했다. 더불어 '인천 웅's 사랑방'은 1000만원 기부를 약정하기도 했다.

평택 지역 팬덤인 '평택 영웅시대 웅패밀리'는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35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으며, 강원 지역 팬덤은 대한불교조계종 신흥사복지재단 속소시노인복지관을 찾아 생수 1800개를 후원했다.

이와 함께 대구 팬카페 '대구 영웅시대 투게더방'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300만원을 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금은 소아암 및 희귀난치질환을 진단받고 치료 중인 어린이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이처럼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팬덤이 앞장 서 기부활동에 나서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어, 임영웅의 인기와 생일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 역시 그동안 많은 기부활동을 펼쳐왔다. 임영웅은 2021년부터 사랑의열매에 꾸준히 '영웅시대' 이름으로 성금을 기부해 왔다. 매년 생일에는 소속사 물고기뮤직과 함께 2억 원을 기부했으며, 2022년 3월에는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시 등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2022년 12월에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2억 원을, 지난해 7월에는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지난 5월 8일에는 사랑의열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어버이날을 맞이해 2억 원의 성금을 자신의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기부해 화제를 모았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