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아이랜드2', 화제성 제대로 터졌다!…첫방 쇼츠 조회수 1천만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Mnet '아이랜드2 : N/a'가 첫 방송 이후 국내외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랜드2 : N/a'는 방송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아이랜드 시즌 1'은 물론 지난해 초 뜨거운 화제를 몰고 온 '보이즈 플래닛' 보다 빠른 속도로 유튜브 500만 조회수 돌파 콘텐츠를 배출했다. 이어 첫 방송 직후 본 방송 장면으로 구성한 쇼츠 영상들이 주말 내 도합 10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유튜브 및 엠넷플러스를 통한 글로벌 실시간 스트리밍수 조회수 역시 '보이즈 플래닛'을 뛰어넘는 수치를 기록하며 가파르게 상승하는 화제성을 입증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원자들의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이 연신 화제가 되고 있다. 퍼포먼스 디렉터 리정이 "너무 예쁘다"고 극찬한 박예은은 블랙핑크의 지수 닮은꼴로, "지금 시대에 가장 적합하고 트렌디한 얼굴"이라고 극찬 받은 마이는 ITZY 예지 닮은꼴로 거론되는 등 비교 사진들이 이슈가 되고 있다.

탄탄한 실력과 다채로운 매력을 함께 보여준 지원자들의 활약에도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렸다. 월말 평가 부동의 1위 최정은과 대형 기획사 연습생 출신 방지민 등이 속한 일명 어벤져스 유닛이 선보인 'Drama' 무대 영상은 방송직후 유튜브 조회수 30만 뷰, 제2의 엔하이픈을 향한 독기를 담은 'Sweet Venom' 유닛 무대 영상은 21만 뷰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19일부터 시작된 '아이메이트 서포트' 글로벌 참여 화력도 뜨겁다. '아이랜드2 : N/a' 공식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에서 진행되는 '아이메이트 서포트'는 오는 4월 28일까지 펼쳐지며, 서포트 100%를 달성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서울과 일본 도쿄 시부야 등 1억 원 상당의 글로벌 옥외광고가 제공된다. 이미 이벤트 개시 3일 만에 100%를 달성한 지원자가 배출된 가운데, 최종 서포트를 받게 될 지원자는 누가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오는 25일에 방송될 2회 예고 영상이 공개와 함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2회 예고 영상에는 시그널송 테스트를 통해 '아이랜더'와 '그라운더' 간 본격적인 경쟁이 펼쳐질 것을 암시한다. 로제가 가창에 참여한 '아이랜드2 : N/a'의 시그널송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방송 전에 공개되어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 현재까지 약 550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공개 당시 X의 실시간 트렌드 순위에서 'FINAL LOVE SONG OUT NOW' 등의 키워드로 베트남, 필리핀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1위를 차지, 국내에서도 프로그램명과 시그널송 제목이 트렌드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높은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한 만큼 시그널송 테스트 과정이 더욱 주목된다. 특히, 무대의 파트 분배 과정에서의 갈등과 눈물의 장면이 예고되어 과연 이들에게 어떠한 일들이 벌어질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한편 '아이랜드2 : N/a' 2회는 오는 25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사진=CJ ENM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