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손흥민이 3월 프리미어리그(PL) 이달의 선수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까.
PL 사무국은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PL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해 발표한다. 아직 공식 후보가 나오지 않았지만 손흥민은 충분히 3월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릴 만하다.
손흥민은 3월 한 달 동안 토트넘 훗스퍼에서 3골 2도움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달 3일 열렸던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맞대결에서 2-1로 이기고 있던 후반 43분 쐐기골을 터트리며 팀의 3-1 승리에 일조했다. 당시 손흥민은 MOTM(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곧바로 이어진 아스톤 빌라와의 맞대결에서는 '축구 도사'의 면모를 보여줬다. 손흥민은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나서 후반 8분 브레넌 존슨의 득점을 도왔고, 후반 추가시간 득점을 터트렸다. 여기에 더해 경기 종료 직전 티모 베르너의 득점을 도우며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4-0 완승을 이끌었다. 이날 경기에서도 손흥민은 MOTM에 이름을 올렸다.
비록 풀럼과의 맞대결에서 0-3 패배를 당했지만, 지난 31일 열린 루턴 타운과의 맞대결에서 손흥민은 1-1로 팽팽한 흐름이 유지되던 후반 41분 귀중한 역전골이자 결승골을 넣으며 2-1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3월에만 4경기 3골 2도움, MOTM 2회, 3승 1패의 성적을 거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손흥민만큼 3월 내내 PL 무대를 휘저은 선수가 있다. 바로 알렉산더 이삭(뉴캐슬 유나이티드)이다. 이삭은 지난달 3일 열렸던 울버햄튼과의 맞대결에서 선제골을 넣으며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고, 첼시전에도 한 골을 추가했다.
최고의 경기는 지난 라운드였다. 이삭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맞대결에 선제골을 넣었지만, 팀이 3골을 내리 내주며 1-3으로 끌려가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 이삭은 페널티킥(PK) 득점으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고, 후반 38분 하비 반스의 동점골을 도왔다. 뉴캐슬은 후반 45분 반스의 극장골이 터지며 4-3으로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이삭은 3경기 4골 1도움, 2승 1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이들과 함께 첼시의 콜 팔머도 쟁쟁한 후보 중 한 명이다. 팔머는 브렌트포드전 1도움, 뉴캐슬 유나이티드전 1골 1도움, 번리전 멀티골을 터트리며 3월 한 달 간 3골 2도움을 올렸다. 해당 기간 첼시는 3경기에서 1승 2무의 성적을 이뤄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손흥민은 PL 이달의 선수상 5회 수상을 노린다. 손흥민은 지난해 9월 PL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손흥민은 4회 수상을 이뤄내면서 PL 이달의 선수상 공동 7위에 이름을 올렸다.
PL 이달의 선수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선수는 세르히오 아구에로, 해리 케인(이상 7회)이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스티븐 제라드가 6회로 공동 3위에 위치해 있다. 웨인 루니, 로빈 판 페르시, 모하메드 살라가 5회를 수상자다.
4회 수상은 티에리 앙리, 앨런 시어러, 데니스 베르캄프, 프랭크 램파드, 폴 스콜스, 제이미 바디, 브루노 페르난데스, 마커스 래쉬포드 등이 있다. 손흥민도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손흥민은 2016-17시즌 9월 처음으로 PL 이달의 선수상을 받았고, 동일 시즌 4월에 두 번째 수상을 이뤄냈다. 마지막 수상은 2020-21시즌이다. 2023-24시즌 3월에 손흥민이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
8월 : 제임스 메디슨(토트넘 훗스퍼)
9월 : 손흥민(토트넘 훗스퍼)
10월 :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11월 :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2월 : 도미닉 솔란케(본머스)
1월 : 디오고 조타(리버풀)
2월 : 라스무스 호일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월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